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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DI APEX
실용이라 쓰고 안전이라 읽는다
박지훈 기자    입력 2012-01-09 15:38:58    수정 2012-01-09 15:38:58
TAG : SIDI, APEX, 라이딩부츠, 레이싱 부츠, 이태리

라이딩 부츠 역시 모터사이클 장르만큼이나 세분화 되어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레이싱 부츠 같은 롱 타입 외에도, 세컨드 개념의 미드 타입 라이딩 부츠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실용성과 안전성을 겸비한 타입의 라이딩 부츠는 라이딩과 일상 영역의 간극을 좁혀주기 때문에 활용빈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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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DI APEX



1960년 이태리에 설립된 시디는 5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자전거와 모터사이클 부츠를 전문적으로제작한 브랜드이다. 관련 특허만 해도 수십 가지로, 모든 기술력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라이딩 부츠를 생산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비록 APEX(이하 에이펙스)가 미드 타입 부츠라고 할지라도, 안정성 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이유는 시디의 노하우가 집약됐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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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디의 노하우를 축약하다

에이펙스는 블랙과 화이트 총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블랙은 전체적으로 컬러가 통일되어 있어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고, 화이트 컬러는 부분적으로 검은색이 믹스되어 있어 산뜻하고 스포티한 이미지가 부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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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형만 놓고 본다면, 시디의 레이싱 라인업인 버티고(VERTIGO)와도 흡사하다. 특히 보호기능을 담당하는 프로텍터의 형상은 본격적인 레이싱 부츠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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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에이펙스는 일반 미드 타입 부츠와 달리 별도의 조임 끈이나 스트랩이 존재하지 않는다. 부츠를 고정하는 부위 역시 버티고와 마찬가지로, 가죽으로 이중 처리된 지퍼와 벨크로가 전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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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실제 착용했을 때의 감각은 발 전체를 단단히 잡아주는 타이트한 피팅감이 특징이다. 특히 발 뒤꿈치와 발목을 잡아주는 착용감은 레이싱 부츠의 감각과 흡사하다. 정강이 패널(신플레이트)이 존재하지 않아, 발목의 앞뒤 움직임이 자유롭지만 좌우로 틀어지는 불안함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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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바로 에이펙스 뒤축에 버티브러 시스템(Vertebra System)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시디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버티브러 시스템은 발목에 위치한 하드타입의 프로텍터가 뒤꿈치의 프로텍터에 양 방향으로 연결돼, 발목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충격으로부터 발목을 지지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때문에 불의의 사고에도 아킬레스건 쪽의 부상을 방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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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성과 실용성의 접목

부츠의 겉감은 가죽 질감의 로리카(LORICA) 소재를 적용했다. 이 소재는 1987년부터 시디가 사용한 합성섬유로서 부드럽고 유연하면서도 내구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물이나 오염물질에 의한 방수기능이 탁월해, 시디의 레이싱 부츠에 공통으로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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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츠 안감에는 메시 처리된 나일론 소재의 섬유를 채용해 통기성을 높였다. 또한 부츠 측면에는 슬라이드 방식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벤틸레이션이 부착돼, 내부의 열기를 단시간 내에 순환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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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퐁사의 폴리우레탄 섬유를 사용한 시프트 패드는 단순한 고무와 달리 얇은 두께에도 탄성과 신축성이 뛰어나다. 때문에 시프트 레버와 맞물렸을 때, 부드럽지만 정확하게 감각이 전달된다. 게다가 내마모성까지 높아 오래 사용해도 시프트 패드의 변형이 작은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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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창은 듀얼 콤파운드 솔이 적용돼 스텝 위에서 과격하게 움직여도 확실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특히 미
끄럼 방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체중이동이 급격히 이뤄져도 쉽게 발이 미끄러지지 않는다. 하지만 딱딱한 감촉과 날렵한 밑창의 형상으로 장시간 걸었을 때는 발바닥이 쉽게 피로할 수 있다. 물론 일상생활에서야 큰 지장은 없지만, 밑창의 디자인을 고려했을 때 전반적으로 라이딩에 적합하도록 제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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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펙스의 또 다른 장점은 발가락을 보호하는 토 슬라이더를 비롯해, 바깥쪽의 복사뼈 프로텍터, 뒤꿈치의 충격을 흡수하는 힐 컵이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프로텍터를 고정하는 방식이 십자 볼트로 되어있어, 드라이버만으로도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다. 적은 비용으로 부츠의 상태를 온전히 유지할 수 있는 이런 옵션은 라이더의 입장에서 반가울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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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펙스는 거의 모든 부분에서 레이싱 부츠를 대체한다. 때문에 오히려 미드 부츠로서의 편의성은 희생이 불가피했다. 하지만 모터사이클 위에서의 심리적 안정감은 일반적인 미드 부츠를 상회한다. 이것이야말로 안전이라는 측면에서, 현존하는 미드 타입의 부츠 중 정점에 선 이유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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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
 나의상태^^! 빽스
디자인이랑 컬러는 정말 이쁘네요. 씨디부츠 짱입니다.   12-01-09 17:10  답변
오오 시디에서 물건이 나왔네요.   12-01-10 08:51  답변
 나의상태^^! 수박
디자인이 이뻐^^   12-01-10 19:48  답변
길이가 안전성과 편의성을 둘 다 잡으려는 목적인 듯 하네요   12-01-10 21:09  답변
 나의상태^^! 배워니
우와~~~ 이거 진짜 이쁜데요...ㅇ.ㅇ   12-01-12 00:02  답변
정말 이쁘네요!!! 항상 가격이 문제죠 ^^   12-01-12 09:20  답변
 나의상태^^! 물들
괜찮아 보이네요..   12-01-22 11:06  답변
 나의상태^^! 비규
착용했을때가 더 멋지네요~   12-05-09 20:02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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