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Update : 2019-10-18
로그인 회원가입
TEST RIDE
HOME > 뉴스 > 슈퍼스포츠

라이트닝 모터사이클 LS-218
엔진을 압도하는 전기 모터사이클의 등장
유명규 기자    입력 2015-06-08 13:48:49    수정 2015-06-08 13:48:49
TAG : LS-218, LS218, 전기, 모터사이클, 양산형, 라이트닝


LS-218은 미국의 Lightning Motorcycle(이하, 라이트닝)이 2014년부터 양산 판매를 시작한 전기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이다. 라이트닝 모터사이클은 2006년 CEO이자 창립자인 리차드 햇필드(Richard Hatfield)에 의해 시작되었다. 당시, 야마하의 YZF-R1을 전기 모터사이클로 개조한 프로토타입은 60마력의 최고출력에 9.67kgf-m의 최대토크를 내며, 160km/h에 가까운 최고속도를 기록했다.

 

라이트닝의 프로토타입 전기 모터사이클

 

또한 2009년에는 양산 직전의 프로토타입 전기 모터사이클로 본네빌 소금사막에서  267km/h(166.338mph)라는 최고속도를 달성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전기 모터사이클"이라는 타이틀을 획득하기도 했다. 라이트닝은 2011년 다시 한번 같은 장소에서 347km/h(215.907mph)의 최고속을 갱신하며 기존의 최고기록을 경신한다.

 


2013년, 라이트닝은 ‘파익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클라임’ 대회의 모터사이클 부문에서 우승하며,  전기 모터사이클이 엔진 모터사이클을 압도하는 이변을 기록한다. 각종 대회에서 획기적인 기록을 세우며 자사 전기모터사이클의 성능을 입증해온 라이트닝은 2014년부터 LS-218이라는 모델명으로 전기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을 시판하기 시작했다.

 

 


모터 기반 슈퍼 스포츠의 가능성
LS-218은 200마력의 최고출력과 23.22kg/m의 최대토크로 최고속도는 350km/h(218mph)에 육박한다. 전기 모터사이클의 경우 트랜스미션과 클러치가 있는 모델과 없는 모델이 모두 있는데, LS-218의 경우는 트랜스미션이 없다.

 

모터와 엔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정지상태에서 최대토크의 회전수에 다다르기까지의 시간이다. 엔진은 최대토크를 분출하는 회전수에 도달하는데 비교적 긴 시간이 소요되는 반면, 모터의 구동력은 거의 순간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곧바로 리어휠에 전달되기 때문에 보다 짧은 시간에 최대토크 구간에 다다를 수 있다.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직류 급속 충전기로 30분, 기본 충전기로 120분이며, 한 번 완전충전 시 최대 289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LS-218에 내장되는 배터리팩은 용량에 따라 세 가지 옵션으로 나뉘며 각각 380V 12kwh, 380V 15kwh, 380V 20kwh이다. 시트고는 813mm, 공차중량은 224.52kg(495lbs)이다.

 

 


LS-218의 브레이크, 서스펜션, 휠 등에는 모두 고급 파츠가 장착됐다. 320mm 더블디스크 방식의  프론트 브레이크는 브렘보의 제품이며, 프론트 서스펜션은 올린즈의 도립식 포크, 리어 서스펜션 역시 올린즈의 제품이다. 전/후 17인치의 휠은 마르케지니의 단조 휠이다.

 

 


LS-218은 지난 2014년 11월 고객에게 인도되며 시판을 시작했다. 판매가격은 탑재되는 배터리팩 용량에 따라 미국 달러 기준 38,888에서 46,888달러(한화 약 4250~5130만원)이었다. 전기로 구동되는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은 아직 도입 단계이기는 하지만, 세계적인 환경문제 및 화석연료 고갈 등으로 인해 점차 실생활에 가까워지고 있다.

 


과거의 전기 모터사이클은 부족한 출력과 적은 배터리 용량으로 인해 비효율적인 실험에 가까웠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현재는 모터와 배터리 기술 등의 발전으로 인해, 전기 모터사이클의 엔진 모터사이클 대체가 가능해지고 있다.

 


이와같은 실험은 슈퍼스포츠 장르에도 적용 되고 있으며, 그 중 라이트닝 모터사이클의 LS-218이 고출력 모터를 기반으로 한 슈퍼 스포츠 전기 모터사이클의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바이커즈랩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에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원들이 작성한 게시물의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 에게 있습니다.
원저작자 표시(출처표기)/비상업적이용/기사 내용 변경불가의 3가지를 지키시면 기사내용을 퍼가실수 있습니다.

목록



댓글 2
가격이...?   15-08-06 13:42  답변 삭제
 나의상태^^! 
좋다   17-02-24 18:05  답변 삭제


1 250 EXC-F
2 LX125ie Touring
3 벤리 110
4 TIGER 800
5 CBR250R
BEST  GALLERIES
가수 마야와 라이딩 교육 ..
- 바이커즈랩 취재기자 …
- 취재기자 모집 공고
- 바이커즈랩 동계 휴가
- 추석 연휴 업데이트 공…
- 모터사이클 비교 검색 …
LATEST ARTICLES
가을 맞이 제주도 투..
두카티 코리아
전기 스쿠터에서 미..
야마하
혼돈의 카오스에서 ..
인도의 모터사이클 문..
2019 한국전자전 참가
NIU 전기스쿠터
뛰어난 가성비의 컴..
AMP 프로
유아용 전기 엔듀로 ..
KTM SX-E 5
인도에서 공식 출시
로얄엔필드 썬더버드 3..
넘어진 모터사이클 ..
라이더 필수 상식
2020년 라인업 무엇이 ..
인디언 모터사이클
 
회사소개 I 이용약관 I 개인보호정책 I 광고제휴문의 I 고객센터 I 기사작성원칙 I 포인트정책 및 회원등급
발행인: 강봉석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680 | 사업자 등록번호: 105-15-41810 | 통신판매업 신고: 마포01139호
주소: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7-10 한터빌딩 B1| 대표전화: 02-3142-7945 | 팩스: 02-6280-7946 | 문의메일: admin@bikerslab.com
-----------------------------------------------------------------------------------------------------------
저작권안내 : 바이커즈랩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에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원들이 작성한 게시물의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
에게 있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게시, 판매, 대여 또는 상업적 이용시 손해배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
해 책임 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C) 2008. BIKERSLA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