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Update : 2019-09-16
로그인 회원가입
TEST RIDE
HOME > 뉴스 > 네이키드
전통을 탈피하다
BMW R 1200 R
라이벌을 향한 정조준
MV아구스타 리발레
크루저와 투어러의 이종교배
혼다 골드윙 F6B
합리적으로 즐기는 그란투리스모
BMW F800GT
로얄엔필드 클래식500, 묵직한 한방의 쾌감
2019-08-12
모터사이클은 장르 별로 각각의 특색이 있다. 그중 클래식 모터사이클은 출력의 수치보다 특유의 감성을 중요한 가치로 여긴다. 로얄엔필드의 클래식 500은 바로 이런 ‘감성 라이더’들을 위한 모터사이클이다. 전쟁 영화에서나 봤을 법한 ‘리얼 클래식’ 클래식 500은 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군이 운용한 WD/SE에 영감을 …..
트라이엄프 본네빌T100 블랙, 영원한 클래식
2019-06-21
클래식을 좋아하는 라이더들에게 트라이엄프는 특별하다. 그 중에서도 본네빌은 트라이엄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상징이다. 지금의 본네빌 시리즈는 전통과 클래식 그리고 스포츠까지, 트라이엄프의 커다란 역사가 담겨있는 가장 기본적이면서 현대화된 모터사이클이다. 유산의 영속 트라이엄프의 라인업은 크게 로드스터와…..
트라이엄프 스피드 트윈, 신사의 스포츠
2019-06-19
클래식 룩으로 잘빠진 스피드 트윈(SPEED TWIN)은 디자인만큼이나 달리기 성능도 훌륭하다. 아마도 모던 클래식 중에서 가장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네이키드일 것이다. 제대로 된 스포츠 클래식 클래식 스타일의 모터사이클을 좋아하지만 스포츠 라이딩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그러면서도 도심 주행의 스트레스가 적고 장…..
두카티 스크램블러 태국 현지 시승, 아이콘 & 데저트 슬레드
2019-04-16
랜드 오브 조이(Land of Joy)는 스크램블러의 모토다. 강렬한 레드 컬러에 독보적인 레이시함을 품은 두카티스티의 이미지와는 다르다. 개성과 자유를 품고 창의적으로 젊음을 표현하는 ‘힙’한 컬처를 대변하는 브랜드가 바로 스크램블러다.  스크램블러, 문화적 트렌드와 기술적 진보 소통은 중요하다. 베일에 싸인 신비주…..
로얄엔필드 푸켓 현지 시승, 컨티넨탈GT & 인터셉터
2019-04-11
로얄엔필드가 50여년만에 트윈 엔진을 부활시켰다. 새로운 650트윈 엔진은 신형 컨티넨탈GT와 인터셉터에 얹었고, 모든 부분에서 가장 현대화된 로얄엔필드로 거듭났다. 또한 로얄엔필드 코리아는 전세계에서 인도를 제외하고 두 번째로 판매금액을 낮게 책정했기에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다. 국내 출시를 앞둔 650 트윈 시리즈를 푸켓 현지…..
혼다 CB1000R, 레트로와 고성능의 반전 케미
2019-01-15
혼다가 ‘네오 스포츠 카페(Neo Sports Café)’라는 콘셉트로 자사의 네이키드 라인업을 재정비했다.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깔끔하고 심플한 것이 특징이다. 정리하자면, 되도록 덜어내고 가능한 한 최대치의 성능을 달성하고자 했고, 이것은 네오 스포츠 카페 시리즈 전체에 해당되는 사항이다. 그 중에서도 리터급인 CB1000R에 이러한 …..
혼다 CB125R, 막내의 카운터 펀치
2018-04-09
실로 간만에 등장한 혼다의 엔트리급 네이키드다. 그러나 498만원이라는 가격만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과연 혼다의 CB125R은 가격 때문에 외면 받아야 할 기종일까. 아니면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기종일까. 혼다는 저배기량 모터사이클의 장점인 콤팩트함과 경쾌한 주행성능을 넘어, 고급스러운 사양으로 그 이상을 추구했다고 했다.  …..
혼다 CB300R, 쿼터급에 내린 단비 같은 전략
2018-01-25
쿼터급 모터사이클의 장점 중 하나는 시장으로의 유입 확충이다. 쿼터급보다 낮은 저배기량의 모터사이클이 보다 저렴하고 접근성이 높아 대중적이기는 하지만, 어느 정도의 성능도 뒷받침된 상태에서 라이딩에 재미를 붙이며 만족하기에는 쿼터급이 유리하다. 게다가 취미도구로써 인정하고 값어치를 지불하려는 사람에게는 터무니없는 …..
혼다 2018 CB125R, 엔트리 네이키드의 새로운 기준
2018-01-22
혼다가 지난 EICMA 2017에서 선보인 모터사이클 중 단연 눈에 띄는 것은 CB시리즈였다. 혼다의 대표적인 네이키드인 CB시리즈는 새로운 디자인과 콘셉트로 무장해 스포츠 네이키드의 정의를 새롭게 확립했다. 그 중 CB125R은 단순한 엔트리급을 넘어 해당 카테고리의 선두로 뛰어오를 태세를 갖췄다. 고품질 경량 네이키드의 새로운 기준 …..
두카티 스크램블러1100, 모던 스크램블러의 피날레
2018-01-19
주인공은 마지막에 등장한다 했던가. 두카티가 자사의 스크램블러 라인업에 1100을 추가했다. 두카티는 현재 서브 브랜드인 스크램블러로 클래식 열풍에 동참한 것은 물론 꽤나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다. 하지만 선풍적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BMW의 알나인티 시리즈와 대적하기에는 조금 부족했다. 알나인티 시리즈가 오버리터급인데 반…..
야마하 SCR950, 크루즈램블러?
2017-05-26
야마하의 볼트 시리즈 중 세 번째 주자인 SCR950. 근래 들어 급부상하고 있는 스크램블러 타입이다. 너도나도 레트로 붐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기에 그네들이 주목을 받는 것은 사실이지만, 반대로 자칫 수가 어긋나면 묻히거나 외면 받기 쉽다. 대세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확실한 무언가가 필요하다. 현재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스크램…..
혼다 CB650F, 미들급 네이키드의 복병
2017-04-26
혼다의 전통적인 네이키드 라인업은 CB시리즈다. 저배기량의 소형 모터사이클부터 오버리터급의 대형 모터사이클까지 폭 넓은 배기량을 갖추고 있으며, 스포츠 투어러와 멀티퍼퍼스 등의 가지치기 기종까지 수용한다. 그만큼 네이키드는 모든 모터사이클 형태의 근간이 되며, 혼다에서는 그 중심에 CB시리즈가 존재한다.   걸작 CB750…..
Z가문의 미니멀 네이키드, Z가문의 미니멀 네이키드
2017-02-16
가와사키의 Z125프로(Z 125 PRO)는 Z시리즈의 막내다. Z시리즈는 가와사키의 네이키드 라인업으로 리터급인 Z1000부터 Z900, Z800, Z650 등 미들급 이상의 영역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동시에 Z300과 Z125프로 등으로 입문자들에게도 Z의 매력을 맛볼 수 있게끔 저배기량도 채워 넣었다. 그리고 KSR110의 연장선에 놓인 Z125프로는 이름을 바꾸고 스…..
FGR 미달루, V6 엔진을 탑재한 네이키드
2016-11-08
자동차에서나 볼법한 V6 엔진을 얹고, 각종 고급 파츠로 무장해 고성능의 존재감을 과시한 모터사이클이 있다. 체코의 FGR이 제작한 미달루(midalu)는 네이키드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고급스러움과 퍼포먼스를 한계치까지 끌어올려 모터사이클 수집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6기통 심장의 네이키드지난 2011년, FGR은 미달루 프로토…..
혼다 MSX125, 유쾌한 만만함
2016-08-25
재미라는 것은 상대적이다. 가격과 성능에 꼭 비례하지도 않는다. 값비싼 고성능의 물건을 가졌을 때 얻는 만족감도 크지만, 반대로 그것의 퍼포먼스에 압도당해 사용자가 제대로 써먹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반대로 별 볼일 없다고 생각한 자그마한 것이 의외의 재미를 선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누구나 손을 뻗으면 닿을 수 있는 범위 …..
2016 혼다 MSX125, 영민한 탈피
2016-03-04
지난 2013년에 출시한 혼다의 MSX125가 마이너체인지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했다. 새롭게 추가된 LED헤드라이트를 비롯해 차체 곳곳에 크고 작은 변화를 줘 여전히 작지만 당당한 자태를 유지했다. 익스트림과 스타일의 조화 MSX125는 미니 스트리트 익스트림(Mini Street X-treme)을 표방하며, 2013년 출시 후 많은 마니아 층을 형성했다. 작고 가…..
 1  2  3  4  5  맨끝
1 베가스
2 해머 8볼
3 YB125
4 스트라토라..
5 치프 빈티..
BEST  GALLERIES
코팅으로 새로워진 모토팬..
- 바이커즈랩 취재기자 …
- 취재기자 모집 공고
- 바이커즈랩 동계 휴가
- 추석 연휴 업데이트 공…
- 모터사이클 비교 검색 …
 
회사소개 I 이용약관 I 개인보호정책 I 광고제휴문의 I 고객센터 I 기사작성원칙 I 포인트정책 및 회원등급
발행인: 강봉석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680 | 사업자 등록번호: 105-15-41810 | 통신판매업 신고: 마포01139호
주소: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7-10 한터빌딩 B1| 대표전화: 02-3142-7945 | 팩스: 02-6280-7946 | 문의메일: admin@bikerslab.com
-----------------------------------------------------------------------------------------------------------
저작권안내 : 바이커즈랩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에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원들이 작성한 게시물의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
에게 있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게시, 판매, 대여 또는 상업적 이용시 손해배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
해 책임 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C) 2008. BIKERSLA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