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Update : 2019-09-16
로그인 회원가입
TEST RIDE
HOME > 뉴스 > 크루저
전통을 탈피하다
BMW R 1200 R
라이벌을 향한 정조준
MV아구스타 리발레
크루저와 투어러의 이종교배
혼다 골드윙 F6B
합리적으로 즐기는 그란투리스모
BMW F800GT
트라이엄프 스피드마스터, 영국 본색의 크루저
2019-07-15
트라이엄프의 스피드마스터는 정돈된 퍼포먼스와 감성을 지녔다. 차체는 유연하고 라이딩은 편안해 온전히 크루징을 즐길 수 있다. 그 안에 본네빌 헤리티지도 간직했다. 스피드마스터는 클래식 커스텀 스타일의 브리티시 크루저를 대표하기에 제격이다.  독보적 클래식 감성 스피드마스터는 크루저로 입문하고픈 사람들에게 …..
크로아티아 현지 시승, 아이언1200 & 포티에잇 스페셜
2018-06-25
20도를 살짝 웃도는 기온에 공기는 건조했고, 뜨겁게 내리쬐는 햇빛은 재킷을 뚫고 들어왔다. 미세먼지 없는 하늘이 얼마만일까. 이제는 그레이 컬러를 ‘하늘색’으로 불러도 이상하지 않을 서울의 하늘만 보다가 아드리아 해를 뒤집어 놓은 듯한 창공을 보니 천국이 별게 아니다. 크로아티아의 남부 해안도로를 북미의 정통 크루저…..
2018 할리데이비슨 소프테일, 환골탈태를 만끽하라
2017-10-26
서막은 그랬다. 다이나와 소프테일 중 한 라인업을 선택하는 라이더가 있는 반면, 둘 사이에서 망설이는 라이더도 있다. 바로 다이나 계열의 보다 민첩한 주행성능을 원하면서도 하드테일의 멋을 고수해온 소프테일 디자인을 선호하는 경우다. 양쪽의 장점을 모두 갖고 싶어하는 그런 상황이다. 각 라인업을 선택함에 있어 일장일단이 있지…..
타치타 티 크루즈, 전기로 즐기는 이탈리안 크루저
2017-10-12
이탈리아의 모터사이클 제조사인 타치타(tacita)는 다양한 전기 모터사이클을 선보이고 있다. 내연기관을 대체할 동력원의 패러다임이 전기모터로 흘러가는 현재는, 과거와 달리 엔진을 배제하고 전기 모터사이클만을 생산하는 제조사도 증가하고 있다. 2009년에 설립된 타치타도 그 중 하나다. 타치타는 라틴어로 침묵의 여신을 뜻하는 …..
할리데이비슨, 뉴모델 3기종 공개
2016-05-31
지난 1월과 4월에 걸쳐 할리데이비슨은 총 3대의 뉴모델을 공개했다. 발표한 모델은 각각 로우라이더S, CVO 프로 스트리트 브레이크 아웃, 로드스터이며, 각 기종은 강력한 퍼포먼스와 스타일로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을 갖고 있다.    로우라이더S로우라이더S는 팻보이S와 소프테일 슬림S 다음으로 추가된 S버전으로, 기존의 로우라…..
할리데이비슨 스트리트750, 크루징의 뉴에라로 향하다
2016-05-03
일반적으로 할리데이비슨은 낮고 긴 차체에서 느껴지는 남성미와 웅장함, V트윈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묵직한 고동감 등의 매력이 특징이다. 반면 스트리트750은 전통적인 할리데이비슨의 이미지 보다는 다루기 수월하고 가속이 경쾌하며 부담 없이 탈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아마 크루저를 전혀 접해보지 않은 사람도, 혹은 모터사이…..
요함머 J1, 전기 크루저 혹은 그 이상의 무언가
2016-01-28
전기를 동력원으로 하는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이 확대되면서, 기존에는 없던 독특한 형태의 탈 것들이 등장하고 있다. 물론 모터사이클 분야에서의 전기 모터 상용화는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엔진과 모터의 과도기적 시점에서 볼 때, 전기 모터는 엔진에 비해 독특하면서도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는 동력원임에 틀림없다. J1은 오스트리아에 …..
BMW 콘셉트 101, 배거 스타일의 재해석
2015-06-05
BMW 모토라드(이하, BMW)는 지난 5월22일 ‘콘셉트 101’이라는 명칭의 콘셉트 모터사이클을 공개했다. 미국의 커스텀 업체인 롤랜드 샌즈와의 협업을 통해, K 1600 GT를 기반으로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의 배거를 창조한 것이다.     BMW가 재해석한 배거모델명의 숫자 101은 해당 모터사이클의 배기량인 1649cc(약 101입방…..
기름기 쫙 뺀 할리데이비슨, 스트리트 시리즈 출시
2014-07-29
보급형 할리데이비슨의 탄생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2013 EICMA에서 할리데이비슨은 크루저 타입의 뉴모델 ‘STREET 750’과 ‘STREET 500’을 공개했다. 할리데이비슨이 그간 대배기량 공랭식 엔진의 크루저에 주력해왔다는 점에서, ‘STREET(이하 ‘스트리트’)’의 출시는 그야말로 '파격’이라고 할 수 있다. 배기량은 물론 가격에서 까지 기…..
엔트리 크루저의 격돌, 할리데이비슨 아이언883 VS 야마하 볼트
2014-07-10
  야마하의 ‘볼트(BOLT)’와 할리데이비슨의 아이언883은 다양한 공통점이 존재한다. 크루저 타입에 V형 2기통, 1000cc 미만의 배기량(볼트:942cc, 아이언883:883cc), 고배기량 초심자 및 다양한 체형의 라이더를 염두에 둔 낮은 시트고, 크롬을 배제한 간결한 디자인과 다양한 커스터마이징등 닮은 점이 퍽 많다. 크루저 장르의 젊은 피를 지…..
혼다 CTX1300, 크루저와 투어러의 크로스오버
2013-12-06
  CTX1300은 크루저를 기반으로 한 모터사이클임에도 스포티한 면모를 보여준다. 735mm의 시트고로 낮게 깔린 차체는 모난 곳 없이 부드럽게 이어지면서도 단단하게 응집된 모양이다.  휠베이스가 길어지면 회전 반경은 넓어지지만, 직진 안정성은 보장된다. 1645mm의 휠베이스를 확보한 CTX1300은 우수한 직진 안전성을 확보했다. 자…..
혼다 골드윙 F6B, 크루저와 투어러의 이종교배
2013-01-28
혼다의 선택이 틀린적은 없다. 당시로선 상상하기 어려운 GL1000을 내놓았던 1975년. 골드윙의 역사를 시작했을 때에도 그랬다. 상식을 깨는 모터사이클이 얼마나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지에 대해 의심했지만, 현재도 골드윙은 우리 곁에 있다. ‘킹 오브 모터사이클’이란 명칭이 바랠만하면 혼다는 항상 재증명의 과정을 거쳤다.  이탈리…..
할리데이비슨, 하드 캔디 커스텀이 온다
2012-09-21
화려함의 종류는 여러가지다. 디테일과 전체적인 분위기는 물론 단순한 색상이나 다양한 색상이 조합된 상태에서도 화려함은 나타낼 수 있다. 모든 빛나는 것이 황금은 아니지만, 반짝이는 무언가가 화려함으로 포장되는 일은 흔하다.  할리데이비슨이 2013년형 모델을 발표하면서 소개한 ‘하드 캔디 커스텀’이 그렇다. 누군가는 …..
빅토리 2013오버뷰, Modern Bold
2012-09-17
크루저 모터사이클은 전통적이다. 전통적인 레이아웃을 벗어나지 않는다. 모터사이클 시장 내에서도 그렇다. 크루저를 찾는 이들이 최신형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을 구매하진 않는다. 결과적으로 보수적일 수 밖에 없다.베가스 에잇볼물론 보수와 전통은 다르다. 때로는 전통을 부르짖으며 보수를 행하기도 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다. …..
할리데이비슨 FLS 슬림, 정통파 소프테일
2012-03-05
FLS Slim크루저 모터사이클의 대명사인 할리데이비슨이 지난 2월 1일 자사의 소프테일(Softail) 패밀리의 뉴모델로 ‘슬림(FLS Slim)’을 발표했다. 하드테일과 거의 같은 디자인을 갖고 있는 소프테일 패밀리는 슬림 이전에도 올드 스쿨(Old-School) 스타일과 커스텀 바버(Bobber) 스타일로 재탄생된 바 있다.기본으로 돌아가다 1940년대 후반부터 1950…..
빅토리 저지, 절대적 심판자
2012-02-07
크루저 모터사이클이 갖는 장르적 한계를 극복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것은 바로 전통적인 방식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빅토리는 새로운 크루저 모터사이클을 만들어내고자 노력함과 동시에 정통성을 잃지 않는 방향을 선택했다. 지난 2012년 1월 20일 인터내셔널 모터사이클 쇼 뉴욕(IMS New York)을 통해 선보인, 뉴모델 ‘저지(Jud…..
 1  2  3  4  맨끝
1 베가스
2 해머 8볼
3 YB125
4 스트라토라..
5 치프 빈티..
BEST  GALLERIES
- 바이커즈랩 취재기자 …
- 취재기자 모집 공고
- 바이커즈랩 동계 휴가
- 추석 연휴 업데이트 공…
- 모터사이클 비교 검색 …
 
회사소개 I 이용약관 I 개인보호정책 I 광고제휴문의 I 고객센터 I 기사작성원칙 I 포인트정책 및 회원등급
발행인: 강봉석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680 | 사업자 등록번호: 105-15-41810 | 통신판매업 신고: 마포01139호
주소: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7-10 한터빌딩 B1| 대표전화: 02-3142-7945 | 팩스: 02-6280-7946 | 문의메일: admin@bikerslab.com
-----------------------------------------------------------------------------------------------------------
저작권안내 : 바이커즈랩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에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원들이 작성한 게시물의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
에게 있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게시, 판매, 대여 또는 상업적 이용시 손해배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
해 책임 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C) 2008. BIKERSLA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