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Update : 2019-11-20
로그인 회원가입
TEST RIDE
HOME > 뉴스 > 투어러
전통을 탈피하다
BMW R 1200 R
라이벌을 향한 정조준
MV아구스타 리발레
크루저와 투어러의 이종교배
혼다 골드윙 F6B
합리적으로 즐기는 그란투리스모
BMW F800GT
야마하 나이켄, 유니크 트라이크
2019-01-17
야마하의 나이켄은 존재감이 상당하다.압도적인 안정감과 강력한 퍼포먼스로 일관된 라이딩이 가능하며,편안한 상태로 스포츠 주행부터 투어까지 모두 가능하다.리버스 트라이크가 생소한 것은 아니지만,나이켄은 모터사이클과의 경계를 허물고 스포츠투어러를 완성했다는 점에서 또 한번 트라이크의 편견을 깼다. 세 바퀴로 열어…..
혼다 골드윙, 플라이 투 더 로드
2018-08-13
낮게 깔린 무게 중심,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의 매끄러운 회전과 묵직한 토크, 영리하고 깔끔하게 장단을 맞춰주는 7단 DCT. 골드윙 투어 DCT 에어백은 현존하는 최고의 투어러임을 증명하듯 시종일관 흐트러짐 없는 자세로 투어를 지배했다. 골드윙을 가장 함축적으로 표현한다면, 역시 킹 오브 모터사이클이다.  넘어선 자신, 지켜낸 …..
크로아티아 현지 시승, 스트리트 & 로드 글라이드
2018-05-29
할리데이비슨의 아홉 번째 ‘빅트윈’ 엔진인 ‘밀워키에이트’가 등장한지 2년이 지났다. 2년 전, 할리데이비슨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드넓은 대륙을 달리며 북미 투어러의 정점을 느꼈다. 그리고 2년이 지난 지금, 중남부 유럽에서 다시 밀워키에이트의 시동을 걸었다. 여전히 투어러다운 편안함과 할리데이비슨만의 독보적인 …..
야마하 스타 일루더, 플래그십 배거의 자존심
2017-09-14
야마하가 기함급 크루저인 스타 일루더(star eluder)를 공개했다. 스타 일루더는 야마하가 지난 6월에 선보였던 플래그십 투어러인 스타 벤처를 배거타입으로 변형시킨 기종이다. 대배기량의 크루저와 투어러는 북미 시장의 주된 카테고리이며, 스타 일루더는 스타벤처와 함께 북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야마하의 주무기다.   플래…..
할리데이비슨 2017 뉴모델, 미국 현지 시승
2016-09-22
눈 앞에 도열해있는 모터사이클의 평균 전장은 2,510mm이고, 평균 무게는 390kg가까이 된다. 또한 배기량은 1,745cc와 1,868cc로 국산 준중형급 자동차와 비등하며 가격 또한 만만치 않다. 이 십 수대의 할리데이비슨 투어링 기종은 한 눈에 봐도 크고 웅장하다. 미국에 특화된 투어러라는 점이 틀림 없고, 그렇기에 지금, 미국 워싱턴주의 타코마에 …..
모투스 MST, 아메리칸 스포츠 투어러의 탄생
2016-01-22
모투스(Motus)는 모터사이클 매니아인 두 남자가 지난 2008년에 미국에서 창립한 신생 모터사이클 제조사다. 모투스는 2014년 V4 엔진을 탑재한 투어러인 MST를 출시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MST는 장거리 투어러를 지향하는 모터사이클로 기존 투어러와 외형적으로 큰 차이는 없지만, 감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V4 엔진의 장착으로 차별화를…..
BMW R 1200 RS, '스포츠투어러'라 쓰고 '다재다능&…
2015-08-03
 R 1200 RS는 대형 윈드스크린 하단에 좌우 분할 방식의 헤드라이트를 배치하고, 그 사이에 LED 데이라이트를 추가했다. 날카로운 형상의 프론트 카울 측면으로 사이드 카울이 배치되어 냉각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차체의 디자인을 매끄럽게 구성했다.   후면부의 디자인 또한 전면부의 날렵함을 이어받아 최소한의 면적만을 차지한 …..
아프릴리아 카포노르드1200 트래블팩, 왕좌를 넘보다
2015-01-27
아프릴리아의 카포노르드는 지난 2006년에 단종된 모델과 동일한 펫네임을 계승했지만 모든 것이 새로워졌다. 차체 디자인은 자사의 슈퍼스포츠 모델인 RSV4의 헤드라이트를 채용하면서 스포티한 감각으로 다듬어졌다. 강인한 인상을 연출하는 삼구형의 헤드라이트는 RSV4, RS4, SRV850의 연장선상에서 디자인되었다. 카포노르드1200 트래블팩은 …..
MV AGUSTA 투리스모 벨로체 800, 투어링의 미학을 정의하다
2014-07-07
   MV AGUSTA(이하, MV 아구스타)는 예술적인 디자인 감각과 고급스러운 파츠, 날카로운 엔진 반응, 경쾌한 차체 등의 화려한 수식어를 수반하는 모터사이클 제조사이다. 과거에는 슈퍼 스포츠와 네이키드 장르를 고집했지만, 2014년을 기점으로 새로운 엔진 형식, 배기량, 장르를 기반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그 첫 번째 주…..
HONDA CBR650F, 미들급 스포츠 투어러의 귀환
2014-01-09
  '짬짜면', 짬뽕과 자장면을 한 그릇에 반반 넣은 음식을 일컫는 말이다. 짬짜면은 짬뽕과 자장면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 혼다의 CBR650F는 짬짜면과 동일한 특성을 갖고 있다. 즉, 하나의 모터사이클로 스포츠 주행과 투어링을 동시에 즐길 수 …..
BMW R1200RT, 영민한 자기복제
2013-12-12
 지금까지의 변화가 그래왔듯 2014년식 R1200RT(이하 R1200RT) 역시 R1200GS의 신형 엔진을 계승했다. 이전 모델이 공유랭식의 냉각 방식을 채용했던 것에 비해, 수랭식 엔진을 탑재한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최고출력과 최대토크가 모두 향상된 엔진은 7,750rpm에서 125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고, 6,500rpm에서 125Nm의 최대토크를 분출한…..
BMW F800GT, 지배하는 감각으로
2013-07-17
모터사이클 장르에서 ‘GT’(그란투리스모, 그랜드 투어러)라는 이니셜은 박력있는 차체와 첨단 편의장비로 무장한 거대한 존재를 떠올리게 된다. 또한 전 회전 영역에 걸친 풍부한 토크는 잦은 기어 변속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고, 대용량 수납공간은 우수한 적재성을 확보하고 있다.  바로 이런 점이 그란투리스모(이하 GT)의 매력…..
BMW F800GT, 합리적으로 즐기는 그란투리스모
2013-01-24
BMW의 F800 시리즈는 2006년부터 역사가 시작됐다. 엔진 부위를 카울로 가리지 않은 F800S와 스포츠 투어링 장르인 F800ST가 그 역사의 첫 장을 장식한다. 로택스(Rotax)의 병렬 2기통 엔진은 진동을 효과적으로 감쇄하고, 우수한 출력과 탁월한 연비가 특징이었다. 필요 충분 이상의 출력과 신뢰성은 장수 모델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충분히 가졌다. …..
BMW K1600GTL, 홈런
2012-09-24
궁극의 모터사이클은 결국 '필요'에 의해서 만들어진다. 서킷에서 누구보다 빠르게 달리기 위해 탄생한 모터사이클은 그 안에서 가장 뛰어난 모터사이클이며, 도심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쿠터는 역시 그 용도에서 목표점에 도달하기 때문이다.  BMW의 최대 배기량을 자랑하는 플래그십  ‘K1600GTL’을 바라보…..
빅토리 하드볼, 선을 넘다
2011-12-26
VICTORY MOTORCYCLE, HARD-BALL빅토리 모터사이클이 새로운 도전장을 던졌다. 커스텀 바버(Bobber) 스타일로 자사 크루저 라인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하이볼(HIGH-BALL)을 계승 발전시켜, 하드 배거(Hard Bagger) 투어링 모터사이클인 하드볼(HARD-BALL)을 발표한 것이다. 한 눈에 드러나는 당당한 디자인과 경쟁 모델들과 비교 우위에 설 수 있는 각종 장…..
BMW, K1600GT/GTL 프리뷰 3부, 전방위 투어러
2011-02-07
▲BMW, K1600GTLBMW의 모터사이클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이 역사 속에서 BMW는 선구적인 기술을 최초로 도입하고, 이런 기술이 보편화되는 과정을 여러 차례 반복해왔다. 양산 모터사이클 최초로 적용되었던 ABS는 현재, 대부분의 모터사이클 브랜드들이 적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에까지 적용되고 있는 추세다. ▲B…..
 1  2  맨끝
1 FLTRX SE CVO ..
2 DB8 Italia
3 DB5 E DESIDERIO
4 GSX-1250F ABS
5 SPEED TRIPLE R
BEST  GALLERIES
모험왕을 위한 갑옷
- 바이커즈랩 취재기자 …
- 취재기자 모집 공고
- 바이커즈랩 동계 휴가
- 추석 연휴 업데이트 공…
- 모터사이클 비교 검색 …
 
회사소개 I 이용약관 I 개인보호정책 I 광고제휴문의 I 고객센터 I 기사작성원칙 I 포인트정책 및 회원등급
발행인: 강봉석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680 | 사업자 등록번호: 105-15-41810 | 통신판매업 신고: 마포01139호
주소: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7-10 한터빌딩 B1| 대표전화: 02-3142-7945 | 팩스: 02-6280-7946 | 문의메일: admin@bikerslab.com
-----------------------------------------------------------------------------------------------------------
저작권안내 : 바이커즈랩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에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원들이 작성한 게시물의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
에게 있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게시, 판매, 대여 또는 상업적 이용시 손해배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
해 책임 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C) 2008. BIKERSLA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