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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빗 아웃백
혁신과 현실의 절충안
한혜경 기자    입력 2014-01-24 15:53:15    수정 2014-01-24 15:53:15
TAG : 레빗, 라이딩재킷, 투어링, 투어링재킷, 자켓, 아웃백, OUTBACK, 텍스타일 재킷, 하이드라텍스, hydratex, 방수, 방풍, 기능성, 보온 내피


아웃백(Outback)이라는 단어를 보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혹자는 ‘스테이크’라고 말할 것이다. 하지만 호주에 관심이 있는 이라면, 거대한 바위절벽이 우뚝 솟은 황야를 떠올릴 것이다. 그거야말로 진짜 아웃백이니까. 레빗의 아웃백(Outback)은 이름 그대로 오지를 누비기에도 손색없는 투어링 재킷이다.

 


아웃백은 듀얼퍼퍼스 모터사이클로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어드벤처 투어링에 적합한 제품이다. 고가의 여타 제품처럼 극한의 기능성을 추구하지는 않았지만, 어떤 날씨에도 착용할 수 있는 무난함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특장점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꼭 필요한 기능성과 안전성을 갖췄다.

 


재킷의 구조는 3겹이다. 외부재킷, 방수와 방풍 기능을 담당하는 첫 번째 내피,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시키는 두 번째 내피로 이루어져 있다. 외부재킷과 각 내피들의 연결 방식은 목 안쪽의 지퍼와 손목 안쪽의 스냅버튼이다. 탈부착이 간편한 덕분에 날씨의 변화에 유연히 대처할 수 있으며, 세탁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외부재킷의 겉감은 600데니어로 방직하여 내마모성을 높인 폴리에스터 원단이다. 전도 시 노면과 마찰할 위험성이 높은 팔꿈치 부위에는 왁스 코팅 처리한 패치를 덧대어 더욱 안전하다. 동시에 팔꿈치의 패치 위쪽으로는 셔링 패널을 부착했다. 신축성이 뛰어나 팔의 움직임이 자유롭다.

 

팔꿈치에는 왁스 코팅 처리한 패치를 덧댔다


안감은 통기성이 뛰어난 마이크로 파이버 메시 원단이다. 내피를 모두 제거하고 외부재킷만 단독으로 착용할 경우에도 들러붙지 않는다. 안감 허리 부분에는 레빗의 팬츠와 연결 가능한 지퍼가 있다. 

 


재킷 중앙부는 지퍼와 벨크로로 이중 체결하는 방식이다. 지퍼를 잠그면 겉감이 그 위를 덮으며 다시 한 번 벨크로로 체결하는 것이다. 때문에 주행풍이 스며들 틈이 없다. 체결력은 강하지만 조작은 간편한 벨크로 타입이라 불편함이 없다.

 

후면부 하단의 아웃포켓. 포켓 위에는 리플렉터를 부착해 시인성을 높였다

 

전면부에는 소지품을 넉넉히 수납할 수 있는 아웃포켓 4개와 이너포켓 1개, 후면부 하단에는 커다란 아웃포켓이 있다. 내피에는 귀중품을 안전히 보관할 수 있는 이너 포켓이 있다. 다양한 위치에 여러 크기의 주머니를 부착하여 장시간 주행에 필요한 소지품을 지니고 다니기 편리하다. 특히 고속의 주행풍에 노출되는 아웃포켓들은 벨크로로 일차 체결, 스냅 버튼으로 이차 체결하는 구조라 소지품이 튀어 나올 염려가 없다. 체결이 견고하지만 조작은 간단하여 글러브를 낀 손으로도 여닫기 쉽다. 

 


착용감은 편안하다. 목깃 안감을 부드러운 소재로 채택하고 둘레는 폭신하게 처리해 장시간 주행에도 걸리적거리는 느낌이 없다. 사이즈는 투어링 재킷답게 살짝 넉넉하다. 그러나 이보다 딱 맞는 착용감을 원하는 라이더는 재킷에 달린 다양한 어저스터(조절 장치)를 이용하면 된다.

 

목깃의 체결 방식은 둘레 조절이 자유로운 플렉시스냅이다

 

목깃의 둘레는 레빗만의 어저스터인 ‘플렉시스냅(Flexisnap)’ 으로 5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다(XL 사이즈는 7단계까지 가능). 버튼을 끼운 후 수평으로 미는 방식이라 간단하다. 그 외에도 허리의 스트랩, 팔 상단부와 하단부의 스냅버튼, 소맷부리의 벨크로 타입 어저스터가 있다. 각 신체부위의 둘레에 맞게 조절하면 된다. 거기다 후면부 밑단 안쪽에는 드로코드까지 장착했다. 드로코드의 고무줄을 당긴 후 고정하면 재킷과 몸통이 완전히 밀착된다.

 

팔 부위의 스냅 버튼형 어저스터

허리 부위의 벨트형 어저스터

 

외부의 공기를 재킷 내부로 유입시키는 벤틸레이션 지퍼는 다양한 날씨와 기온에 맞설 수 있게끔 광범위하게 적용했다. 가슴에 2개, 팔 하단부에 한 개씩 총 2개, 등 상단부 가장자리에 2개. 다 합쳐 총 6개나 된다. 통기성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라이딩 포지션을 방해하지 않는 최적의 위치에 배치했다. 급격히 체온이 올라갔거나 날씨가 더울 때, 쾌적한 라이딩을 돕는 디테일이다.

 

팔 부위의 벤틸레이션 지퍼

 

군더더기 없는 무난함

 


하지만 벤틸레이션 지퍼만으로는 땀 배출에 한계가 있다. 이를 보완하는 건 외부 재킷과 바로 맞닿는 첫 번째 내피다. 3겹의 막으로 형성된 하이드라텍스(hydrate) 소재로 만들어 외부의 물이 들어오는 것은 차단하면서 내부의 습기는 배출한다. 거기다 바느질 구멍으로 물이 침투하는 것까지 완벽 차단하기 위하여 재봉 부위를 테이프로 압착 처리했다. 방수와 투습 기능이 뛰어난데다 매우 얇아, 쾌적하고 가뿐한 착용감에 일조한다.

 

보온 내피

보온 내피 안쪽에는 이너포켓이 있다

 

두 번째 내피인 보온 내피 역시 얇다. 폴리에스터 88퍼센트에 단열 기능이 우수한 폴리아미드(polyamide) 섬유를 12퍼센트 혼용했다. 경량의 폴리에스터를 채택하여 가볍지만 포근하다. 구김에 강하고 형태 복원력이 뛰어나다는 장점도 지녔다. 주행 중 체온이 올라가 보온 내피가 필요치 않을 경우, 지퍼와 스냅버튼으로 손쉽게 분리하여 재킷 후면부의 외부 포켓에 집어넣으면 된다.

 


라이딩재킷에서 안전성과 직결된 핵심요소인 프로텍터는 일장일단이 있다. 어깨와 팔꿈치에는 고성능의 프로텍터를 생산하는 영국 브랜드 ‘녹스(KNOX)’의 CE인증 보호대를 장착했다. 유연성이 뛰어나고 충격흡수율이 높아,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 착용감도 향상시켰다. 하지만 등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는 기본 사양의 얇은 폼 패드만 장착되어 있어 아쉽다. 등 보호대는 CE레벨 2의 고사양 프로텍터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프로텍터의 아쉬움은 리플렉터가 떨쳐낸다. 얇고 가볍지만 빛을 반사하는 능력이 뛰어난 3M의 스카치라이트 테이프 소재를 채택했다. 가슴과 등에는 라미네이트 리플렉터, 팔에는 가장자리를 리플렉터 처리한 로고를 고루 달았다. 어떤 각도에서도 눈에 띄며 특히 야간 시인성이 탁월하다.바느질이 아닌 고열 접착방식으로 부착해 내구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아웃백은 어드벤처 투어링 재킷이지만 어떤 주행, 어떤 날씨에나 두루 입을 수 있는 무난한 성능을 갖췄다. 옵션 상품인 첼린저 클링 베스트 인서트(Challenger cooling vest insert)와 함께 하면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 블랙-실버, 실버-안트라사이트, 안트라사이트-실버로 총 4가지다. 어떤 디자인의 팬츠와도 무리 없이 어울리는 색상들이다. 사이즈는 S, M, L, XL로 출시되었다. 소비자가격은 41만 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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